보도자료

> 자료실 > 보도자료

[영남타임즈] 봉화군노인복지관, 어르신과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나들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회 작성일 20-10-29 13:53

본문

봉화군노인복지관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지역 어르신 32명을 모시고 가을맞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나들이를 떠났다.

노인맞춤돌봄서비스의 일환으로 시행된 이번 행사는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께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, 생활지원가와 맞춤돌봄서비스 대상 어르신이 1:1로 매칭 돼 수목원을 관람하는 야외 프로그램이다.

그간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사회적거리두기로 고립된 어르신들은 모처럼 즐겁고 건강한 여가 시간을 즐겼다.

이모(88)어르신은 봄이면 꽃이 피는 것을 볼 수 있어 좋지만 가을이 오면 낙엽을 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꼭 우리인생 같으며 낭만은 있지만 한편으로는 슬픈 느낌이든다고 한 후 다음에 또 수목원을 방문했으면 한다.”며 나들이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.

신세환 관장은평소 홀로 지내시던 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고독감과 우울감이 높아질 수 있는데 가을단풍을 만끽하며, 답답함을 해소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려 기쁘다고 말했다.

한편,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거리두기를 비롯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

진동남 기자 / 2020-10-29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​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